본문 바로가기
[Food] 먹는 행복 최대치

[맛집/ 삼청동] 유럽감성 충만한 브런치 레스토랑 팔발라

by 바이비니 2023. 8. 27.

지난번 청와대 산책하러 올라가다가 차 안에서 보고 저기 꼭 가봐야지 찜해두었 던 곳입니다. 유럽감성이 외관에서부터 물씬 느껴지는 프랑스 음식점 '팔발라' 에요 🇫🇷

 

 

[팔발라]

주소: 서울 종로구 삼청로 61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일요일은 20시까지)

전화번호: 0507-1361-8898

*네이버 예약 가능 (당일은 전화예약 가능)

*주차는 상점 앞에 2대 정도 가능

 

제가 간 날은 비가 왔지만 날씨가 좋은 날은 1층 테라스에 앉아서 와인아니 커피 한잔 마시면 좋겠어요. 네이버로 예약을 받던데 당일 예약은 안돼서 아침에 전화로 예약했습니다. 운 좋게도 타이밍이 좋아서 2층 테라스 쪽으로 자리를 잡았어요 야호!

 

 

2층 분위기 부터 보여드릴게요. 크지 않은 규모지만 아담해서 더 매력적이에요. 2층 테라스는 좀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프라이빗(?) 한 느낌으로 있습니다.

 

테라스도 있긴 한데 그보다는 썬룸같이 창문들이 있어서 자연광이 들어오는 공간인데 푸릇푸릇🌿 뷰라 아주 만족입니다. 천장에는 라탄으로 만든 팬이 달려있는데 요것도 아주 분위기에 한 몫합니다.

 

 

브런치 메뉴 1개와 파스타 1개 주문했어요💕 브런치 메뉴는 트러플 머쉬룸 크루아상, 파스타는 까르보나라인데 당연히 맛없을 수 없는 맛이죠? 각 메뉴에 수란이 하나씩 올라가니깐 아침식사용으로 든든합니다.

 

꾸덕한 크림소스에 크루아상 촉촉하게 적시고 통통한 양송이 버섯이랑 짭쪼롬한 하몽 몇 조각 올려 먹으면 엄지 올라가구요. 까르보나라는 특별할 것 없이 무난했지만 역시나 보장되는 맛입니다. 

 

 

맛있게 먹고 내려와서 나갈땐 1층 분위기도 담아보았습니다. 1층 옆문 쪽으로는 식재료를 파는 공간이 작게 마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와인이나 파스타면, 오일, 소스류 정도네요. 그리고 귀엽게 한글간판 걸려있는거 보이시나요. '팔.발.라' 🤭 분위기나 위치상 소개팅이나 데이트하기 참 좋겠어요. 소개팅하고 마음에 들면 삼청동이나 청와대 옆길 산책하기 추천:) 

 

 

오랜만에 온 삼청동 데이트는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에는 저녁에 와서 가볍게 와인 한잔 하겠다고 다짐했네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