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먹는 행복 최대치

[맛집/분당 정자동] 쫜득쫜득 족발 스타일인 윤밀원 , 성시경의 먹텐투어

by 바이비니 2024. 2. 9.

안녕하세요! 성시경의 먹을텐데 즐겨보는 분 계신가요. 분당 정자동에 족발 맛집으로 이미 유명한 '윤밀원'이 소개되었습니다. 먹텐 애청자로서 언젠가는 먹텐 투어를 떠나리 다짐만 하다가 마침 분당 근처에 갈 일이 있어서 이날이다! 싶어서 갔습니다.

 

 

[윤밀원]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백현로 154 1층

영업시간: 매일 11:30~21:3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전화번호: 031-714-8388

*사전 예약 불가

*테이블링으로 웨이팅 접수 or 방문 후 키오스크로 웨이팅 접수

*건물 뒤편 지상주차 or 건물 지하 기계식 주차 or 근처 유료 공영 주차장

 

 

 

⏰ 금요일 점심시간대 32팀 대기에 입장까지는 딱 1시간 반! ⏰

식당 앞에 대기 공간이 있긴한데 이미 그 공간에도 사람이 가득했고요. 입구 외부에 키오스크로 웨이팅 등록하고 기다려야 합니다. 테이블링 앱으로도 오픈되면 원격 줄 서기 할 수 있는데 이 경우도 식당에 직접 와서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금요일 11시 반쯤 도착하니 대기번호 51번 이었고 제 앞으로는 32팀이 대기 중이었어요. 적어도 1시간 이상은 기다리겠다 예상하고 바로 근처 롯데백화점으로 가서 뜨는 시간을 알차게 보내기로 합니다. 

 

 

🚘 근처 유료 공영주차장에 하는 게 제일 맘 편할것 같아요 🚘

주차장은 윤밀원 건물 뒷편으로 가면 있습니다. 지상에는 8대 정도 댈 수 있는데 건물 다른 층 방문객들도 댈 수 있어서 여유롭지는 않아요. 건물 내부 지하에 기계식 주차도 가능은 합니다. 저희는 운 좋게 지상에 자리가 하나 나서 편하게 주차하고 들어갑니다. 

 

 

 

착석해서 각 자리에 있는 주문 패드로 메뉴를 주문합니다. 다른 테이블 관찰 좀 해보니까 남녀 둘이 오시면 반족발에 냉면이나 칼국수 하나 시켜서 나눠 드시더라구요. 그러나 양 많은 저희 둘은 남더라도 포장할 걸 생각하고 족발 온전한 사이즈로 진행시켜! 조금 기다리자 윤기가 좌르르 하고 탱글탱글함이 예사롭지 않은 족발이 거의 바로 나옵니다. 

 

 

일단 족발은 흐물 스타일과 쫀득 스타일이 있을 텐데 윤밀원은 완벽한 후자! 콜라겐은 쫀득한데 오히려 살집 부분이 두툼하지만 부드러워서 식감이 정말 좋아요. 이 집만의 포인트는 고추기름장이랑 고수인 것 같아요.

 

새우젓과 마늘고추쌈장 같은 무난한 양념장도 있지만 고추기름장에 찍어먹으면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요. 게다가 고수 좋아하시면 고수까지 얹어서 드셔보세요. 느끼할 수 있을 즈음 고수로 향긋하게 씻어주니 다시 리셋되는 기분.

 

 

먹다가 중간에 매운 칼국수 추가했습니다. 성식영님이 절대 혼다서 못 먹는다고 말하던 그 칼국수... 진짜 혼자 못 먹어요ㅋㅋㅋ 족발로 배가 어느 정도 찬 상태이기도 했지만 칼국수 양이 상당해서 3명 정도 갔을 때 입가심으로 하나 나눠먹으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매운 칼국수는 생각보다 특별하진 않고 간도 오히려 심심한 느낌이었지만 '깨끗 깔끔'하다는 표현이 매우 적절해요. 맑고 매칼한 국물이 속을 달래줍니다. 

 

주말 웨이팅은 더 어마어마할 테지만 한두 시간 정도 웨이팅할 가치는 있다는 게 제 결론입니다. 한번쯤은 꼭 시간 내서 '윤밀원' 족발 드셔보세요!